미국 횡단 일주기 12 - Yellow Stone National Park
- yeijiusa

- 2019년 4월 19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9월 16일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은 1872년 미국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 되었다. 이곳은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아 볼 수 없는 온천 현상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옐로우 스톤은 여러 가지 자연의 힘의 복합 작용에 의해서 만들어 졌다고 한다. 즉 화산의 분출로 인한 고원의 형성, 빙하의 얼음과 홍수, 온천 수에 의한 암석의 용해, 바람과 비 그리고 옐로우스톤강에 의한 침식작용이 함께 작용해 만들어 졌다.
매년 3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으며 대부분 7월에서 8월에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몰린다. 가장 좋은 방문 시기는 9월과 10월 초순이며 이때는 사람도 많지 않고 많은 종류의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시기 이기도 하다.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에는 총 만여개의 온천 지형이 있으며 이중 250여 개의 왕성한 활동을 하는 간헐천이 있다. 많은 간헐천 중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올드 페이스폴(Old Faithful)이다. 이 온천의 분출 간격은 30분에서 길게는 120분 정도로 1870년 이 간헐천을 공식 확인한 이래 백만번 이상 분출 했다고 한다. 분출 주기를 예측 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착안해 “정확한 옛 친구” 라는 뜻의 Old Faithful이라는 이름이 붙여 졌다고 한다.
공원 내에는 회색 곰, 버팔로(미국들소), 무스(Moose)등 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보호를 받으며 안전하게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1900년대 까지 50여 마리 밖에 안되었던 버팔로가 많은 번식을 하여 상당히 많은 숫자가 공원 내에 서식하고 있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