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sajintour.com All Rights Reserved.

​사진투어 운영자 정상원 입니다. 30여년 사진교육에 전념하다 어찌어찌하여 지금은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Read More

 

시애틀의 명소 - 차홀리 유리 정원(Chihuly Garden and Glass)

July 29, 2017

시애틀 스페이스니들 바로 옆에 있는 차홀리 유리 정원은 2012년에 만들어 졌다. 차홀리는 1941년 워싱턴 주 타코마에서 출생한 세계최고의 유리 공예가다. 그의 고향인 타코마에는 유리박물관이 있어 오래전부터 많은 관광객이 찾았던 곳이다. 차홀리는 워싱턴 주립대학교에서 예술 디자인을 전공 하고 1968년 유리 공예의 원조인 베니스에서 유리 공예를 수학한다. 전세계에 200여군데에 그의 상설전시장이 있다.

 

 

이곳의 입장료는 조금은 비싼 편이다. 일반 성인이 $29 이다. 입구 부터 범상치 않다. 많은 인디언들의 초상 사진이 조금은 어두운 실내에 두 벽을 장식한다. 이 사진들은 차홀리가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촬영한 사진이라 한다. 인디언들의 삶에 많은 관심을 가진 듯 하다. 

 

그리고 계속 나오는 전시장에는 주제별로 작품이 전시되어있다. 대부분의 작품들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컬러가 강렬하다. 그리고 조형물들의 생김새는 대부분이 바다 해 조물을 연상 시킨다. 바다에서 영감을 많이 받는 것으로 느껴졌다. 전시공간에는 그의 작품세계를 알 수 있는 비디오 상 영실도 있다. 실내 전시장을 돌다 보면 야외로 이어진다. 야외에 전시된 작품들은 실내보단 화려하진 않지만 유리로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데 경이감이 느껴진다. 다소 비싼 입장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간다. 전시장끝에는 선물 코너가 있는데 가격이 장난이 아니다. 그냥 눈으로 감상하고 나오는게 상책인곳이다. 입장료가 다소 비싸도 한번 정돈 가보는 것도 좋은 곳이란 생각이 드는 곳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You Might Also Like:

제주도 스케치

November 19, 2019

남한산성의 가을

November 7, 2019

1/15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