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횡단 일주기 9 - Waterton-Glacier National Park



미국 쪽 Glacier 국립공원과 캐나다 쪽의 Waterton Lakes 국립공원을 합해 보통 Waterton-Glacier National Park 이라 부른다. 이 공원들은 두 나라의 국경을 마주하고 있다. 공원의 오픈 은 5월 중순부터 10월 중순 정도로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난다. 공원 안에는 빙하와 강, 험준한 산악 지형이 조화를 이룬 북미 최대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공원이다. 아침 저녁의 기온차가 심해 여행 시에는 여름옷은 물론 두툼한 겨울 옷도 준비하는 게 좋다.


대표적인 길이 Going to the sun 도로 이다. 이 도로는 1921년에 착공하여 11년이 걸린 1932년에 완공되었다. 공사가 상당히 힘들고 어려웠던 곳으로 이 도로의 건설은 역사적인 것이라 평가 받고있다. 워낙 험하고 길이 좁아 운전 시에도 상당히 조심을 해야 하지만 도로 곳곳에서 암벽을 타고 떨어지는 수많은 물줄기와 좁은 도로 아래로 보이는 풍경은 과히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도로 폭이 좁고 길이 험해 통과 차량의 크기도 제한하는데 길이는 6.5m 높이는 3m 이하의 차량만 통과 할 수 있다. 일반 승용차는 무난히 통과가 가능하다. 공원을 돌아보는 투어 버스가 있어 편리하다.

조회 0회
About Me

© sajintour.com All Rights Reserved.

​사진투어 운영자 정상원 입니다. 30여년 사진교육에 전념하다 어찌어찌하여 지금은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