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모어 산에는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 시어도 루스벨트(Theodore Roosevelt). 에이브라함 링컨(Abrahan Lincoln) 등 초기 미국을 대표하는 4사람의 흉상을 만들어 놓은 미국의 탄생과 발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미국의 대표적인 기념비이다. 이 지역 인디언들의 성지였던 이곳에 자신의 새로운 성지를 만들어 자신들의 힘을 과시 하는듯한 인상을 주는 곳이기도 하다.
조각가 가츠 보그럼(Gutzon Borglum)을 주축으로 총 400여명의 인원이 동원되어 1927년에 시작해 1941년에 완성되었다. 이러한 공사가 가능했던 이유 중 하나는 이 지역의 지질이 단단한 화강암으로 이루어 졌기 때문이다.
공원 입장료는 별도로 없고 주차비를 받는 조금은 이상한 형태로 운영 한다. 관람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아무래도 여름인 7월 8월이 가장 좋을 듯 하다. 그러나 여름에도 간혹 번개와 천둥을 둥 반한 불규칙한 기상과 심한 안개로 인해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 지역은 빠르면 9월 초순부터 5월 중순까지도 눈이 내리는 지역 이기도 하다. 한여름 날씨는 낮에는 덥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이상적인 여름 날씨를 보인다.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