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 횡단 일주기 24 마운트 러시모어(Mount Rushmore)

최종 수정일: 2021년 9월 11일


러시모어 산에는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 시어도 루스벨트(Theodore Roosevelt). 에이브라함 링컨(Abrahan Lincoln) 등 초기 미국을 대표하는 4사람의 흉상을 만들어 놓은 미국의 탄생과 발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미국의 대표적인 기념비이다. 이 지역 인디언들의 성지였던 이곳에 자신의 새로운 성지를 만들어 자신들의 힘을 과시 하는듯한 인상을 주는 곳이기도 하다.


조각가 가츠 보그럼(Gutzon Borglum)을 주축으로 총 400여명의 인원이 동원되어 1927년에 시작해 1941년에 완성되었다. 이러한 공사가 가능했던 이유 중 하나는 이 지역의 지질이 단단한 화강암으로 이루어 졌기 때문이다.


공원 입장료는 별도로 없고 주차비를 받는 조금은 이상한 형태로 운영 한다. 관람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아무래도 여름인 7월 8월이 가장 좋을 듯 하다. 그러나 여름에도 간혹 번개와 천둥을 둥 반한 불규칙한 기상과 심한 안개로 인해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 지역은 빠르면 9월 초순부터 5월 중순까지도 눈이 내리는 지역 이기도 하다. 한여름 날씨는 낮에는 덥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이상적인 여름 날씨를 보인다.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