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횡단 일주기 10 - 미국 국립공원



1872년 3월1일 옐로우스톤을 최초 국립공원으로 지정한 이후

1.넓은 면적에 걸친 원시적,야생적 풍경지역

2.자연풍경을 그대로 보존 하는 것이 국민의 복지와 영감을 얻는데 도움이 되는 지역

3.국가는 그 보전과 이용을 위해 중대한 관심과 책임을 져야 하는 지역으로 국립공원 자격의 기준을 정해 지금까지 39개의 국립공원과 수많은 National Monument, National Historical Park, National Scenic Trail 등으로 구분 관리, 그 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모든 공원 입장 시 공원 내 지도와 공원관련 소식지를 나누어 준다. 그 자료를 보면 해당공원의 정보는 물론 관광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고 더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한다면 공원 내에 위치한 비지터 센터를 이용하면 친절한 상담도 가능하다.

미국 국립공원의 입장료는

$15~$35 불로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30불이 가장 많으면 한번 구입하면 일주일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승차인원과 상관없이 상업용이 아닌경우는 자동차 한대당으로 계산한다.

또한 해당 공원의 일년 패스가 있는가하면 미국 어느 국립공원이던 들어갈수 있는 국립공원 일년 패스도 있다. 국립공원 위주로 여행을 한다면 국립공원 일년 패스를 구입하는게 저렴하다. 2019년 기준으로 일년 패스 가격은 $80불이다.

국립공원 애뉴얼 패스는 주립공원이나 원주민이 운영하는 공원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




조회 0회
About Me

© sajintour.com All Rights Reserved.

​사진투어 운영자 정상원 입니다. 30여년 사진교육에 전념하다 어찌어찌하여 지금은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Read More